과일식은 생명식이다…아침과일습관 읽은 소감

과일을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상식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 보다 맛있고 자극적인 온갖 인스턴트 음식과 배달 음식이 날마다 우리 배를 채우고 있습니다. 그런 질 나쁜 음식들이 몸에 쌓이면 어느날 갑자기 병이 오기도 하지요. 류은경의 ‘아침과일습관’이라는 책을 읽으면 좀 더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이 책을 읽은 저의 소감을 들려드리지요.

아침과일습관리뷰 썸네일

과일에 진심인 글쓴이

이 책 ‘아침 과일 습관’의 저자 류은경은 원래 직업이 신약개발연구원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기존 의학의 방법론에 의문을 느끼고 과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살아있는 과일 섭취로 다이어트와 건강 회복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저자는 과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과일의 이로움에 대해서 다양한 강연과 연구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과일에 진심인 분이 오랫동안 연구해서 풀어낸 과일의 이점을 책 한 권으로 배울 수 있어서 정말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심심해서 류은경 씨의 인스타그램에도 방문해 보았는데요. 정말로 과일을 식사로 먹는 사진이 많더군요. 이론과 삶이 일치되는 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과일 연구에 더욱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치명적인 음식의 세상

서양 인스턴트식에 길들여진 우리의 식탁과 음식 문화를 돌아보면 과일을 별로 먹지 않습니다. 간식이나 후식 정도로 과일을 낮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과일은 간식과 후식의 차원에서도 후순위로 밀리는 실정입니다. 과일맛보다 훨씬 더 강렬하고 달콤하고 자극적인 맛이 우리 주변에 많은데, 굳이 밋밋하게 느껴지는 과일을 먹을 이유가 별로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런 문화에서 우리가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는 쉽고, 빠르고, 배부르게 먹는데 익숙해져있습니다. 양적인 열량과 영양소를 주로 따집니다. 그 음식의 질이 어떤지는 크게 문제삼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시리얼과 인스턴트, 패스트음식, 육식, 야식이 대단히 인기가 높습니다. 전부 건강에 치명적인 음식들입니다.

그러한 음식을 꾸준히 먹은 대가는 각종 질병과 면역력 약화로 돌아옵니다. 위장이 제대로 휴식하지 못하고, 소화되지 않는 튀김과 가공 음식을 계속 먹으면 몸이 고장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잦은 질병과 당뇨를 부르게 됩니다. 젊은이들의 당뇨는 이제 흔해졌습니다. 당뇨는 만병의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매우 무섭습니다.

이렇게 인체에 치명적인 저질의 음식들 대신 과일을 먹으면 건강이 좋아집니다. 이 책에서도 시종일관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과일은 그 자체가 생명이기 때문에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생명의 빛, 효소를 가진 과일

글쓴이 덕분에 저도 재미있는 표현을 알게되었는데, 과일 속에 들어있는 효소는 생명의 빛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효소는 생명 활동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효소로 가득한 과일은 정말로 생명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원래 이런 음식을 먹도록 되어있는 종족이라고 생각됩니다. 과일은 인간이 완전 소화할 수 있는 천연의 약이자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정말로 인간은 생명을 원물 그대로 먹어야 합니다. 소화되지 않는 밀가루와 가공 정제 식품은 될 수 있으면 피하는게 좋겠습니다. 어려웠던 시절 많이 먹었던 음식들은 이제 줄이고, 생명 그 자체인 과일을 가공 과정 없이 껍질 채 그대로 섭취해야 합니다.

사실 과일의 껍질에 생명 에너지가 농축되어있습니다. 단순한 칼로리 계산으로는 알 수 없는 사실입니다. 과학으로 밝혀지지 못한 성분과 에너지가 과일 속에 많이 있습니다.

과일을 먹으면 배부르지 않으면서도 배고프지 않은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됩니다. 상식적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은 두 말 할 필요 없는 과일식의 혜택입니다. 과일이 가진 성분으로 항암과 항염, 면역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골고루 먹는다면 건강한 생명력과 활기로 가득차게 될 것입니다. 자주 과일을 드시기 바래요.

.

.

.

여기까지 류은경의 ‘아침 과일 습관’을 읽은 소감을 적어보았습니다. 과일식은 생명식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우리를 건강하게 하고, 과일 안의 효소는 생명력을 줍니다. 질병과 당뇨를 부르는 가공 식품은 줄이는게 좋겠어요. 아침 과일 습관으로 건강하고 활력넘치는 인생을 사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